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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콘텐츠

세계전통마인드게임 4가지

  • 기관명 : (사)한국까롬연맹
  • 카테고리 : 체육활동
    인원수 : 1회 진행시 적정인원수 0 명
  • 담당자 : 김옥초
    연락처 : 010-3238-4587
  • 목적 : - 수천년간 인류 문화와 함께 보존되고 발전되어온 세계전통 마인드게임 4가지의 기원, 역사적 문화적배경, 게임장비, 규칙 등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그 가치와 흥미로움을 체득한다
    -이 체험을 통해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전략적사고와 상황별 문제해결능력, 단체전을 통한 협동심, 배려심, 인내심, 그리고 규칙속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배우게하며 세계 전통문화의 인식과 이해의 폭을 넓히며 세계를 바라보는 시선을 넓히도록 한다.
  • 대상 : 초,중,고
  • 프로그램 개요 : 세계전통 마인드게임 4가지의 기원, 역사적 문화적배경, 게임장비, 규칙 등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
  • 세부내용
    교육콘텐츠 세부내용
    회차 제목 개요
    1회차 드라프트 DRAUGHTS(체커 CHECKER) -역사와 배경
    -도구와 규칙
    -실전 체험 및 느낀점 공유
    2회차 만칼라 MANCALA(오 와레 OWARE ) -역사와 배경
    -도구와 규칙
    -실전 체험 및 느낀점 공유
    3회차 하사미쇼기 HASAMI SHOGI -역사와 배경
    -도구와 규칙
    -실전 체험 및 느낀점 공유
    4회차 차이니즈체커 CHINESE CHECKER -역사와 배경
    -도구와 규칙
    -실전 체험 및 느낀점 공유
  • 소요예산
    교육콘텐츠 소요예산
    지출항목 금액 산출내역
    강사비 240000 주강사 1명 × 35,000원 × 4 시간 = 140,000원
    보조강사 1명 x 25,000 x 4시간 = 100,000
    재료비 256000 재료비용 32명 x 2000원 x 4종목 = 256,,000 종목수조절가능
    교재비 96000 32명 × 3,000원 = 96,000원
    비고 0 - 교재 및 도구를 가지고 지도자가 가지고 갑니다.
    - 차시나 종목은 선택 및 조절 가능합니다.
  • 첨부파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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