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

교육콘텐츠

보드게임을 통한 교실융화프로그램 "친구야 함께 놀자"

  • 기관명 : (주) 건전한 놀이 문화
  • 카테고리 : 기타활동
    인원수 : 1회 진행시 적정인원수 32 명
  • 담당자 : 정노아
    연락처 : 070-7518-2148
  • 목적 : 1. 보드게임을 통해 서먹서먹한 학우들이 서로친한 친구가 될 수 있게 한다.
    2. 보드게임을 통해 서로간 성격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등 사회성을 향상시킨다.
  • 대상 : 초,중,고
  • 프로그램 개요 : 총 3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0회기 동안 반 배정 초기, 학교폭력이 있었던 학급 또는 학교 내 교실융화가 필요한 학급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을 소개하고 함께 즐기도록하게 하여 서로간의 성격을 파악하고 친밀감을 형성하게 하여 학급 내의 급우간의 서로 화목하고 즐거운 학급을 만들도록 한다.
  • 세부내용
    교육콘텐츠 세부내용
    회차 제목 개요
    1회기 신나는 파티게임 1 1. 다양한 파티게임을 소개하고 가르치므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.
    (우봉고, 키키리키, 모우, 치키차차, 텔레포니온스)
    2. 게임 후 서로간의 좋았던 점 발표 및 조원끼리 칭찬하기
    2회기 신나는 파티게임 2 1. 다양한 파티게임을 통해 조원 간의 장점 파악하기
    (유레카, 핏, 립스앤레지스, 운키, 타이가, 노아의방주)
    2. 게임 후 서로간의 장점 작성 후 발표
    3회기 스트레스 날리는 보드게임 1 1. 협력하며 즐길 수 있는 전략적 게임을 통해 조원간에 친밀해지기
    (구글리 아이즈, 버플, 페퍼, 도미노, Rijnd, 도블퀘스트)
    2. 게임 후 서로간의 장점 작성 후 발표
    4회기 스트레스 날리는 보드게임 2 1. 협력하며 즐길수 있는 경제게임을 통해 조원간에 친밀해지기
    (라스베가스, 라찌아, 애니멀옥션, 포 세일 )
    2. 게임 후 서로간의 장점 작성 후 발표
    5회기 사회성 향상 보드게임 1 1.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을 통해 서로 친밀해기
    (클럭스, 큇티즈, 리프트 잇, 바르바로사)
    2.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문 작성
    6회기 사회성 향상 보드게임 2 1.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을 통해 서로 친밀해기
    (얏차, 스핀 앤 트랩, 에그에드, 스파게티, 가이스터 번)
    2.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문 작성
    7회기 성격 맞추는 보드게임 1 1. 재미있는 성격 맞추기 게임을 통해 조원들간의 성격 파악해보기
    (딕싯, 왓츠잇투야, 트윗트)
    2. 게임 후 서로간의 장점 작성 후 발표
    8회기 친구야 함께 할래? 1 1. 그 동안 소개했던 게임들을 가지고 친하지 않던 친구들과 함께 게임하기
    2. 게임을 통해 힘들었던 점, 내가 고칠 점, 친구에게 바라는 점 작성 후 나눔
    9회기 친구야 함께 할래? 2 1. 그 동안 소개했던 게임들을 가지고 친하지 않던 친구들과 함께 게임하기
    2. 조별로 우리조 자랑하기(장점, 특징을 스토리로 풀어보기)
    10회기 파티게임 및 소감 발표 1. 조별 재미있었던 게임 중 추천하고 싶은 게임들을 소개하고 함께 즐겨보가
    2. 프로그램 전과 후 바뀐점 앞으로 학급내에서 하고싶은 것을 조별토의 후 발표.
  • 소요예산
    교육콘텐츠 소요예산
    지출항목 금액 산출내역
    강사료 1200000 30,000*2명*2시간*10회기 = 1,200,000원
    재료대여비 640000 2,000*32명*10회기 = 640,000원
  • 첨부파일

수정 삭제 목록

Copyright(c) 2016 sedaemun-gu office. All rights reserved.